▲ 이미지제공: 폰사요몰

[뉴스워커: 이민정 기자] 최근 아이폰8, 아이폰X, 갤럭시노트8 출시와 높은 판매량으로 구매했던 소비자들은 기존에 쓰던 중고 스마트폰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를 고민하게 된다.

남은 중고폰은 보통 핸드폰을 잃어 버렸을 때를 대비하여 집에 잘 보관하거나 또는 신규폰을 사서 부담됐을 비용을 충당하고자 중고폰 매입 업체를 알아 보게 된다.

이때 흔히 검색하는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중고폰 매입’, ‘중고 휴대폰 매입’, ‘중고폰 판매’, ‘중고폰 팔기’ 등 여러 가지 키워드를 검색하여 본인의 중고 핸드폰을 단 1만원이라도 더 비싸게 값어치를 쳐주는 중고폰 사이트로 거래 업체를 선택한다.

이에 아이폰&갤럭시 매입량 1위 ‘폰사요몰’ 업체에서는 아래와 같은 조언을 하고 업체를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1.  직접 수출을 하는 업체를 찾아라
소비자와 직접 수출 업체를 연결해주는 중간 상인들이 많아 중간 상인이 마진을 챙기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가격은 점점 떨어지기 마련이다.

2. 터무니 없이 높은 매입 단가를 제시하는 비양심 매입 업체를 피해서 팔기.
중고폰 매입 단가는 업체마다 회사운영 및 수출 바이어에 따라 다를 수 밖에는 없다. 하지만, 매입시세가 5~10만원 정도가 차이가 난다면 일단은 의심을 해봐야 한다. 미끼성 단가로 우선 문의전화를 받으려는 경우일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이다. 아무리 내부사정이 달라도 보통은 그렇게까지 차이 나지는 않는다.

3. 택배 거래 시 환불 왕복택배비 정책이 있는지 확인하라.
중고폰 시세 그리고 실제 매입 단가에 자신 있는 업체에서는 환불 택배비를 지원한다. 처음에 제시한 중고폰 매입 가격에서 합리적이지 못한 차감을 했을 시에 거래를 원치 않아 환불 받고자 할 때 환불 비용까지 업체에서 지원해주는 서비스이다.
 
폰사요몰 허준 대표는 “폰사요몰은 고객만족을 위해 왕복택배비를 업계 최초로 시행했다. 고객들에게 충분히 만족스러운 금액을 드릴 수 있다는 자신감과 또 그렇게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실매입가가 가장 높은 곳은 ‘중고폰 파는 곳 = 폰사요몰’ 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라고 평소 운영정책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폰사요몰은 현재 삼성 갤럭시 기종 매입 시 10,000원을 추가입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종은 갤럭시 S3, S4, S5, S6, S7, 엣지 시리즈와 노트2, 노트3, 노트4, 노트5, 노트7 공기계 대부분의 기종을 선정했다.

또,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7(+) 매입 시 자체 수리 능력을 보유했기 때문에 사소한 고장 차감은 하지 않아서 실매입가가 높다.

‘폰사요몰’ 본점 위치는 노원구 노원역 인근에 있으며, 홍대입구, 서울대입구, 창원, 울산, 대구 등 전국에 40여개 지점이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폰사요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